지금 OutOfMemory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는 1인입니다.
지금 제가 만들고 있는 앱은 720 *1280 사이즈의 여러 png 이미지를
특정한 상황이 되었을 때 각 상황마다 맞는 이미지를 뿌리고
그 이미지위에 TextView 마커를 올리는 앱입니다 (이미지는 핀치투줌 확대축소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지하철앱에서
전체노선도(고해상도이미지) 위에 역(TextView마커)
을 하나 터치했을 때 역정보가 나오는 앱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근데!!
한 두장은 상관이 없지만 기종에 따라서 세번 혹은 네번.. 다른 이미지를 뿌려주었을 떄
OOM이 나더군요ㅜㅜ
지금 이미지를 뿌려주는 방식은
커스텀이미지뷰에 그림의 Resource ID를 주어서 그리게 하는 기본적인 방식이구요..
비트맵 디코드 / createBitmap 등은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찾아보니 비트맵팩토리 옵션으로 해상도를 낮추어서 비트맵을 로드하는 방법을 사용하곤 하는데
제가 만드는 앱에서 확대를 하였을 때 이미지가 깨지면 안되서 어떻게 해야되는지 참 답답합니다.
구글지도나 여타 지도앱 같은 경우에는 확대가 되거나 축소가 될 떄
약간 다른 이미지들이 나오던데...
현재 배율에 따라서 그림을 다시그리는건지...
어떻게 하는 건지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