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에뮬에서 gcm 사용하기

0 추천

푸시를 쓰고자 gcm 라이브러리를 가져다 작성을 완료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해당 소스가 잘 작동하는데요

에뮬레이터에서는 사진과 같이 GOOGLE PLAY 서비스 설치를 하라고 메시지 박스가 뜹니다.

물론 설치를 눌러도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여기서 질문

1. 에뮬레이터에서 GOOGLE PLAY 서비스를 설치해서 gcm을 실행시킬 수 있나요??

  - 물론 gcm이 단말기의 키를 생성해서 해당 단말에 메시지를 보내는거 같아서 안될꺼 같기도 하지만...

2.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디버깅 시 에뮬에서 동작하는건지 실 기기에서 동작하는건지 알 수 있나요??

  - c++ 에서 선택적 컴파일처럼 #if ~ 문식으로 구분하는게 가능한가요?

가브리엘79 (140 포인트) 님이 2015년 10월 27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1. 에뮬레이터에서 GOOGLE PLAY 서비스를 설치해서 gcm을 실행시킬 수 있나요??

  구글에서 gapps로 검색해보세요. 에뮬레이터의 버전에 맞는 구글 앱스를 깔면 구글 플레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ARM Traslation 파일도 설치하셔야 할 겁니다.

2.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디버깅 시 에뮬에서 동작하는건지 실 기기에서 동작하는건지 알 수 있나요??

일반적으로는 그냥 BUILD 정보 같은 걸 보고 판단합니다. 100% 정확하다고 할 순 없겠지요.

  - c++ 에서 선택적 컴파일처럼 #if ~ 문식으로 구분하는게 가능한가요?

불가능합니다. 전처리기가 없어요. if문 등으로 변경되는 옵션에 대한 처리를 하던가 해야할 겁니다.

cc1232 (35,280 포인트) 님이 2015년 10월 27일 답변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알려주신 내용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에뮬레이터에서 gapps 설치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