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사진 회전 문제입니다. ( surfaceview에 대한 카메라 데이터 통신 문제)

0 추천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와 응용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은 학생입니다.

현재 카메라 데이터를 가지고 MFC Client에 영상을 뿌려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카메라에서 회전을 하면 MFC Client에 있는 이미지가 반대로 회전하여 나오게 됩니다.

1.안드로이드는 카메라를 돌려도 뿌려주는 것이 똑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MFC client는 카메라 회전과 동시에 방향이 틀어져서 어떤 방식을 해야할지 궁금합니다. 

2. onPreviewFrame함수 안에 있는 camera data(YUV)데이터를 가지고 인코딩하여 응용 프로그램으로 보내고 있습니다. 혹시나 카메라 때문에 그런지 모르겠지만, 따로 카메라 회전 방향을 따로 설정을 해줘야하나요?   (가로 고정으로 setDisplayOrientation, setRotation = 0입니다.) 

인터넷 구글링하면서 계속 몇일째 찾고 있지만, 정보가 많이 부족한거 같아서 질문을 하게되었습니다.

최대한 아시는 분 공유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인생쑤다 (330 포인트) 님이 2015년 11월 10일 질문
인생쑤다님이 2015년 11월 10일 수정

1개의 답변

+1 추천

Camera.Parameters parameters = mCamera.getParameters();

parameters.setRotation(90);

mCamera.setParameters(parameters);

이렇게 카메라 자체 로테이션을 지정 할 수 가 있습니다.

카라드레스 (2,910 포인트) 님이 2015년 11월 12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