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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 <-> Server 단 통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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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저는 앱<-->서버 단 통신을

ASP, PHP 등의 웹언어를 통한 Request, Response. 형태를 취하고 있는데요~!

 

이게 한국에선 그나마 괜찮은데,

외국에선 이 http request, response 액션이 3~4개만 되어도 거의 30초~1분이상 걸리더라구요...

(한국에선 길어야 3초? 정도인데 말이죵)

 

보통은 앱-서버 간 통신을 어떻게들 하시는지요?

저는 앱이 해외에서도 이용하는것이 중요한지라...큰 기로에 놓이게 되었네요 ㅠㅠ

혹시 소켓통신으로 통신을 하게 되면, 레이턴시 측면에서 조금 더 이득을 볼 수 있을까요?
안드로이드로우 (15,740 포인트) 님이 2015년 11월 19일 질문

2개의 답변

+1 추천
 
채택된 답변
말씀하시는 걸 보아서는 서버가 한국에 있는 것 같습니다.

해외->한국서버 접속 자체가 오래 걸리지 않나요?

http request, response의 문제가 아니라 해외망에서 한국망으로의 접속이 문제일 것 같은데요

회선의 속도가 확 느린 상황에서 소켓방식으로 변경한다고 해도 체감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서버를 외국에 두는 것도 생각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한국시장도 중요하다면 한국에도 서버를 두고, 앱에서 판단해서 접속을 하던가 할 수도 있겠죠

아마존이나 구글 PaaS쪽으로 이전하는 것도 생각해볼만 할 것 같습니다.
cc1232 (35,280 포인트) 님이 2015년 11월 19일 답변
안드로이드로우님이 2015년 11월 19일 채택됨
그렇군요.. 그런생각은 하지 못했네요..
HTTP와 조금더 하위단의 속도차이 보다는 회선 자체의 차이가 더 크겠네요..
+1 추천
뭘이용하더라도 느린 회선속도는 커버를 못하죠

특히나 HTTP 는 무겁고 비용이 많이 듭니다. 소켓이나 MQTT 같이 경량화된 프로토콜로 사용하는게

이득을 많이 볼것같네요.
라쎄린드 (25,460 포인트) 님이 2015년 11월 19일 답변
역시 하위단이 답인가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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