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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뺄셈게임 코딩 질문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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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에 있는 if , else 뭘 넣어야 문제가 나오고 답이 틀리고 맞고를 스크린에 뿌려줄까요..
그리고 타이머를 60초에서 꺼꾸로 0초까지 오게 하고 싶은데 고수님들 헬프좀 부탁드려요ㅠㅠ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private long time = 0;  // 타임시간 설정
    private int nowQuestionNo = 0; // 현재 문제
    private int ans; // 답의수
    private String questoin; // 문제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int a = (int)(Math.random()*9) +1;
        ans = 10 - a;
        questoin = "10 -" + a + " = ";
        TextView txt = (TextView)findViewById(R.id.txtQuestion);
        txt.setText(questoin);

    }
    public void ansClick(View v){
        Button btn = (Button)v;
        String enterNumStr = btn.getText().toString();  // 눌린버튼의 문자을 변경
        int enterNum = Integer.parseInt(enterNumStr);  // 숫자변경
        if(ans == enterNum){

        }else{

        }
    }
일본유학생 (170 포인트) 님이 2015년 12월 2일 질문

1개의 답변

+1 추천
타이머는 handler나 timer를 이용해서 기본 60, 1초 지날 때마다 -1씩 차감하시면 될거같네욤..

밑에 버튼이벤트에서 정답인 string변수를 int형으로 바꿔서 ans와 비교하시는거같은데,

if(ans = enterNum)

{

   정답일경우

   토스트나 textView등으로 정답입니다 출력.

}

else

{

  정답이 아닌경우

 토스트나 textView등으로 오답입니다 출력.

}

하면 될거같은데요.

화면 가운데나 아무데나 정답/오답출력할 textView하나 만드시고

textView.setText("정답");이런식으로. 타이머로 60초 제한 두시는거같은데 그것도 고려해야할거같네요.

60초 이내에 답을 써야 정답이고, 60초 지나서 답을 맞춘다해도 타임아웃처리를 한다던가..
망고사탕 (5,000 포인트) 님이 2015년 12월 2일 답변
감사합니다 ^^ !! 화이팅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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