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Google play 서비스를 업데이트 해야 앱이(가) 실행됩니다. 이 메세지는 왜 뜨는걸까요 ?

0 추천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중입니다 ㅜㅜ

다름이 아니고 아래와 같은 화면이 떠요.

평소에는 안뜨구요!

스마트폰을 완전 초기화 한 뒤에, 바로 앱을 깔아서 실행시켜 보면 저런 메세지가 뜨고.
말 그대로 google play를 업데이트 하면 잘 실행이 되구요.

 

또 문제는, 배달의민족이나 등등 많이 쓰는 앱들은 잘 실행이 돼요 ㅜㅜ

 

추측하는 바로는, google library때문인 것 같긴해요.

gradle로 아래와 같이 두개를 쓰고 있습니다.

compile 'com.google.android.gms:play-services-gcm:8.1.0'
compile'com.google.android.gms:play-services-analytics:8.1.0'

이 버전이 너무 높아서 google play도 업데이트 하라고 하는건가요 ?

그렇다면 해결책은 어떤걸까요 ?

 

학생개발자 님이 2015년 12월 9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낮은 버전의 구글 플레이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말씀하신 앱들은 아마 전에 만들어져서 그럴겁니다.

다만, 낮은 버전의 라이브러리 파일이 아마 저장소에 없을 겁니다. 지금 만드신다면 8버전대가 맞을 거예요 (7.5.x가 얼마 전에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새 버전이 나오면서 어느 정도 이전 버전의 파일들은 사라집니다)

갖고 계신 단말에서는 말씀하신 앱들이 추가 설치없이 실행될지 몰라도, 예전 단말을 구해서 초기화 후 실행해 보시면 동일한 현상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갖고 계신 단말의 플레이 스토어가 7버전대라면)

플레이스토어 업그레이드 팝업에 그리 신경쓰시지 않는 게 좋지 않나 싶습니다.
cc1232 (35,280 포인트) 님이 2015년 12월 9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