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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컬서버 연동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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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pc 하나를 두고 , 그 pc에 서버를 연동하고싶습니다.

앱의 소스내에서 구현해야 할 것 / pc쪽에서 작업해야 할 것

으로 나뉠거같은데.. 찾아봐도 감이 오지 않습니다 ㅠㅠ

현재 제가 짜놓은 로직은 다음과 같습니다.

1.앱내에는 버튼1,2,3이 있습니다.

2.버튼 1에 이미지 1-1.1-2,1-3이 있습니다. [다른 버튼2,3도 동일,즉 카테고리 분류]

3.버튼 1을 누르면 1-1,1-2,1-3에 해당하는 이미지를 서버로부터 받아와 리스트에 출력합니다.

[이미지를 리스트에 출력하는 것은 알겠는데, 서버에서 그 정보를 받아와 뿌려야합니다]

4.체크 박스 등으로 이미지를 선택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서버로부터 해당 이미지를

앱내의 "image"라는 폴더로 저장합니다.

 

이렇게 구성하고있는데요,

일단 이미지들의 정보를 저장할 db가 필수인것 같고..이걸 로컬서버 쪽에서 작업해야 하는지요..?

버튼1을 눌렀을 때 1-1,1-2,1-3 이미지 정보를 받기 위해

서버쪽(?)에 어떠한 형식으로 데이터를 요청해야 하는건가요..?

조언 부탁드립니다..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망고사탕 (5,000 포인트) 님이 2015년 12월 17일 질문

1개의 답변

+1 추천
 
채택된 답변
기본적인 tcp/ip 통신부터 공부를 좀 하셔야 할듯 싶네요..

소켓통신 개념을 알아야 뭐가 될듯 합니다.

당연히 db작업은 서버측에서 해야하구요. 이미지 송수신에 대해서는 데이터를 받아서 스마트폰에서

이미지로 복원(?)을 해야겠죠.

 

저도 비슷한걸 하고있는데 서버에서 저장된 bmp파일의 데이터부분만 소켓통신으로 수신하고

데이터를 받으면 거기에 비트맵 헤더를 붙여서 비트맵으로 복원하고 화면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bmp파일도 눈에보이는건 그림이지만 데이터를 뜯어보면 bm 으로 시작하는 데이터들이 쭉 있는것이거든요

서버에서는 헤더를 제외한 데이터 부분만 db에 넣고있구요.
아시리 (8,400 포인트) 님이 2015년 12월 18일 답변
망고사탕님이 2015년 12월 18일 채택됨
감사합니다..^^
아, 이미지 전송[다운로드]할 때, 해당 이미지를 서버쪽에서 byte로 변환 후에, 클라이언트에 byte[]로 전송 후, 다시 이미지로 변환하면 되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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