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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 없이 통신방식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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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지금 editor와 player를 각각 다른 디바이스에 설치를해서 edit한것을 player로 보내주는 어플을 목표로하고있습니다

제가 이미지나 텍스트 등을 edit해서 하나의 레이아웃(?)을 만들고 서버가 필요없이

다른 디바이스에 데이터를 옮길 수 있는 방식이 있을까요? sd카드나 usb로 옮기는것 빼구요!

제가 완전초보라 어이없는 질문일수도 있지만 자비롭게 답변 부탁드립니다!ㅠㅠ
JesusLovesYou (2,700 포인트) 님이 2016년 1월 4일 질문

1개의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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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택된 답변
일년만에 안펍에 답글 달아보는 글이라..어색하네요 ㅋㅋ

제가 생각할때는 두가지정도가 떠오릅니다.

하나는 블루투스 통신으로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방식이고,

하나는 edit가 서버가 되고 player가 클라이언트가 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모바일디바이스를 서버로 쓰게 되면 기지국 위치가 바뀌면 IP가 달라지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지금 하시고자 하는 의도로 볼때

에디터 - 서버 - 다수의 클라이언트

이런 구조로 설계하심이 맞지 않나 싶습니다.

다수의 클라이언트가 서버에 커넥션되어 있고,

에디터가 에디트한것을 서버가 받아서 커텍팅되어 있는 다수의 플레이어들한테 일괄 전송하는게

가장 이상적인 방법인거 같네요.

더 궁금하신거 잇으시면 댓글주세요~
갸아악 (21,260 포인트) 님이 2016년 1월 4일 답변
JesusLovesYou님이 2016년 1월 4일 채택됨
아이고 감사합니다 ㅠㅠ 제가 지금은 서버관련지식이 아무것도없어서 현재로는
서버없이 해야하는데 블루투스를 이용한다고했을 때 player에는 따로 조작없이 블루투스에서 받아오는대로 UI를 업데이트해줄 그런 방법이 있을까요??
플레이어는 터치나 마우스를 이용하지못할가능성이커서요!ㅠㅠ
서비스, 타이머 등을 활용하면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가능한 듯 보입니다.
저는 문제는 플래이어와 에디터가 어떤환경에서 동작해야하는 지가 더 큰 문제로 보입니다. 1:1 통신인지 그리고 플래이어와 에디터의 ip는 고정인지, 혹은 로컬네터워크 내부인지 등등의 환경등이 고려되어야 인터넷으로 접근이 가능해야하는지, 고정된 주소정보를 가져야할 필요성이 있는지 등을 결정하실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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