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android 앱 멈춤 현상 - 메모리 부족으로 stop 액티비티 제거 예상

0 추천
E/GLConsumer: [unnamed-28911-0] detachFromContext: abandoned GLConsumer
E/OpenGLRenderer: Failed to detach SurfaceTexture from context -19

안녕하세요 현재 모바일앱을..어느정도 거의 완성시켰는데 

테스트중에 종종 앱멈춤현상이 발견해서 멈추는 액티비티 지점에서 생명주기부분에 로그를 전부 찍어서 확인중에 이런 에러를 보게 되었는데 서칭을 아무리 해도 ..답을 구하지를 못해 이곳에 질문을 올립니다.

제 예상으로는 사용중에 메모리 종료로 인해 메인액티비티가 stop상태에서 destory되어 로드가 안되는것으로 확인되는데 이부분을 어떻게 처리해야 될지 몰라 여쭤봅니다.

우기왕 (1,520 포인트) 님이 2016년 1월 5일 질문
제가 위에서 말한 증상은 아니것 같습니다...
방금 onrestoreinstancestate 를 사용해봤는데 아무 로그도 찍히지 않네요...
제 생각도 위에 댓글남기신분처럼 위 로그는 앱멈춤과 상관없어 보입니다.

2개의 답변

+1 추천

해결방법은 아니지만 이 부분과 비슷한 것 같아서 알려드립니다.

 

Source: http://troublevn.com/313218/error-during-detachfromglcontext-when-using-textureview

Error during detachFromGLContext when using TextureView

I'm using a TextureView to play videos, but when I finish with the view and the host fragment is destroyed, I see the following warnings in the LogCat:

E/GLConsumer: [SurfaceTexture-0-17873-11] detachFromContext: abandoned GLConsumer
E/OpenGLRenderer: Failed to detach SurfaceTexture from context -19

This is on Android 6.0, and other than those warnings, things seem to be okay. However, I have also tried on Android 4.4, and it throws the following RuntimeException:

E/AndroidRuntime: FATAL EXCEPTION: main
Process: kik.android, PID: 11509
java.lang.RuntimeException: Error during detachFromGLContext (see logcat for details)
at android.graphics.SurfaceTexture.detachFromGLContext(SurfaceTexture.java:195)
at android.view.TextureView.destroySurface(TextureView.java:232)
at android.view.TextureView.access$000(TextureView.java:105)
at android.view.TextureView$1.run(TextureView.java:220)
at android.view.HardwareRenderer$Gl20Renderer.safelyRun(HardwareRenderer.java:2236)
at android.view.View.executeHardwareAction(View.java:12447)
at android.view.TextureView.onDetachedFromWindow(TextureView.java:217)

 

i hope this may help you.

 

익명사용자 님이 2016년 1월 6일 답변
+1 추천
액티비티가 아닌곳에서 혹시 특정 Activity Context를 상속받아 사용하면서 뷰를 계속하여 그리지는 않나요?

액티비티가 아닌곳(Ex:리스트뷰어댑터같은..)에서 특정 ActivityContext를 연속하여 사용하다보면

앱이 멈추게 됩니다. 멈춘다는 표현보다는 Context가 누적되어 쌓여있는 상황에서 뷰를 그릴때 속도가

너무너무 느려지져서 앱이 죽지는 않지만 멈춘것마냥 보이는 현상이 있는데 그런이유가 아닐까싶네요
poporo (3,960 포인트) 님이 2016년 1월 6일 답변
음 무슨말인지는 알것 같은데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없는것인가요?
Activity Context말고 Application Context를 사용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