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od는 게임 사운드를 구현하기 위해 많이 사용하는거 같던데 저는 mp3플레이어를 만들어 볼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자체적으로 제공해주는 미디어 플레이어로도 얼마든지 만들수있지만 스터디 공부용으로 직접 엠피쓰리 플레이어를 만들려고 하는것이구요
c기반으로 되있는 fmod를 이용하기 윈해서는 ndk, jni 쪽을 자연스럽게 공부하게 될것이고
문제는 fmod로 mp3플레이어를 만들었을때 자바 api 미디어플레이어를 사용한것보다
어떤 장점이 있을까 하는점입니다
C언어 자체 특성상 속도가 더 빠를것도 같고 그리고 음질같은것도 차이가 있나요?
그리고 fmod 라이브러리에서 제공해 주는 api들이 다양할것이라는 것도 장점이 될거같은데 구체적으로 어떤기능이 안드로이드 자체적으로 지원해주는 미디어플레이어보다 좋은걸까요?
그리고 이게 가장 중요한데 같은 파일을 사운드풀이냐 미디어플레이어냐에 따라도 음질이 다르길래 혹시 fmod를 쓰면 음질이 더 좋을수도 있을까요?
당장 바로 fmod연결해서 음질 테스트 해볼 실력은 아직 안되는데 혹시 예제소스나 작업해보신분 fmod로 mp3플레이어 만들었을때 장점이나 조언같은거 부탁좀 드립니다
그리고 다른 사운드 소스인 openAL 이나 openSL 같은건 fmod에 비해 어떤가요 ?
mp3플레이어를 만들기에 저런 소스들이 더 좋을수도 있나요?
모르는게 너무 많네요 사운드쪽에대해서...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