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6.0.1 마시멜로 쉐이더 관련 문의 드립니다. [closed]

0 추천
플랫폼 : 안드로이드 6.0.1(마시멜로)
단말기 : 갤스6, 갤스6 엣지, 갤노트5 (갤7에서는 정상동작)
개발환경 : 유니티 4.6.8f1
증상 : 림 라이트 쉐이더 적용시 모델 전체에 림 라이트 색상이 적용됩니다. 안드로이드 이전 빌드에서는 정상 작동합니다.

코드 :

    void surf(Input IN, inout SurfaceOutput o)
    {
        half rim = 1.0 - saturate(dot(normalize(IN.viewDir), o.Normal));
        half4 c = tex2D(_MainTex, IN.uv_MainTex)*_Color;
        o.Albedo = c.rgb;
        o.Alpha = c.a;

        
        o.Emission = _RimColor * (pow(rim, _Depth));
    }

위와 같은 쉐이더 코드를 쓰고 있습니다.

현재 확인이 어려운 부분이
- dot 함수의 이상 작동
- normalize 함수의 이상 작동
- IN.viewDir 값의 이상
- o.Normal 값의 이상

위의 부분을 제외하고는 임의의 값으로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는데 위의 부분을 확인하기가 쉽지 않네요.

위와 비슷한 증상을 해결하신 분이나 테스트 방법에 대한 의견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질문을 종료한 이유: 다른 의견이 없고 동일 증상의 의견등이 없는것으로 보아 내부적으로 추가 테스트 필요하다 판단
익명사용자 님이 2016년 3월 21일 질문
2016년 3월 23일 clos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