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고해상도 이미지 핀치 줌 구현 질문

0 추천

고해상도 이미지(DSLR 사진급) 를 디스플레이 할 때, 이미지 손실 없이 확대, 축소를 하고 싶은데요.

핀치 줌해주는 오픈소스 2가지

1. TouchImageView (https://github.com/MikeOrtiz/TouchImageView)

2. Subsampling Scale Image View (https://github.com/davemorrissey/subsampling-scale-image-view)

이 두가지를 이리저리 다 써봐도, 초고해상도 이미지는 무조건 이미지 품질이 떨어져서 출력되네요.

안드로이드 내장된 기본 갤러리에서는 DSLR 급 초고해상도 사진도 잘 확대, 축소 되는데...ㅜ

어떻게 구현해야 할까요? 경험자 계시면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블랙천사 (260 포인트) 님이 2016년 3월 22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내장앱이 아닌 이상 앱마다 가지고 있는 메모리의 한계가 있어서요. 초고해상도 이미지의 품질을 떨어트리지 않고 원본으로 부르기는 매우 어려울 것 같습니다. 99%의 확률로 Outofmemory가 날겁니다 아마
중견수 (5,600 포인트) 님이 2016년 3월 22일 답변
답변 감사합니다. 근데 제가 완전 문제의 맥을 잘못 짚었었네요.
이미지 확대, 축소 모듈의 문제가 아니라, 이미지 로딩 모듈의 문제였습니다.
AUIL (Android Universal Image Loader) 에서
ImageLoaderConfiguration 셋팅시에
커스텀 이미지 디코더 구현해서 셋팅안해주면 모듈 자체에서 디폴트로 BaseImageDecoder 를 쓰는데, 여기에서 자체적으로 이미지를 줄여서 로딩하는 거 같아요.

커스텀이미지디코더 구현해서 샘플링 하지 않고 바로 비트맵 리턴하니까, 이미지 품질 저하없이 나오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