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해상도에 대해서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0 추천
나름 검색도 하고 정보 수집을 해왔는데... 혼자로선 한계가 있어서 몇가지 질문을 합니다.

1. 해상도 문제...

최근 아이폰5에서 풀 화면 지원을 반드시 하도록 한다는데 이게 기존에 있던 해상도의 기기도 레터박스가 검은 걸 허용치 않겠다는 건가요? 아니면 아이폰5만 '꽉 채워 놓아라'인가요?

2. 역시 해상도...

개인적으로 이리저리 비교해본 결과 검은 레터박스가 생겨도 그나마 무난한 640*960으로 작업후 비율은 유지한 채 늘려서 각 기기에 대응 할 계획인데요. 2배까지 커진다는 걸로 아는데 반대로 줄여서 사용할 수도 있나요? 늘려서 사용한다는 말을 많이 봐서 궁금하네요.
대나무꽃 (170 포인트) 님이 2013년 5월 29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보통 풀 화면이라고 하면 스크린 해상도 전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겠다는 의미이겠구요. 안드로이드에선 drawable 자원이 각 DPI에 제공되지 않는다면, 이미 제공된 자원을 가지고 늘리거나 축소하여 다른 DPI에서의 drawable 자원 구현을 합니다. 그러므로 보통 drawable 폴더가 drawable-xhdpi에만 파일들이 있다면, 나머지 drawable-hdpi, drawable-mdpi, drawable-ldpi 폴더 등등 다 다운 스케일화 되어서 자원에 접근하게 되지요.
두부고기 (3,820 포인트) 님이 2013년 5월 29일 답변
대나무꽃님이 2013년 5월 29일 채택됨
재차 질문드려 죄송한데...아이폰5의 해상도를 완전히 지원하라는 말이...결국 아이패드, 아이폰4s 등의 해상도에서도 레터박스를 만들지 말고 꽉 채워 넣으라는 걸로 보면 되는 건가요?
iOS 같은 경우는 기기 종류와 다양성이 적기 때문에 해상도 조절이 쉽다고 봅니다. 단순히 iOS의 커널 API을 이용해서 풀 스크린 지원이라면, 다른 iOS 기기도 그 API를 이용해 풀 스크린 지원이 될 수 있겠다는 말이 되겠지요.

그러나, 아이폰 5에서만의 풀 스크린 독점지원이라면 다른 iOS 해상도에선 레터박스를 기대하셔야 할 듯 싶습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