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앱개발질문] XE엔진(제로보드기반) 모바일 홈페이지 앱라이즈 관련 질문 드립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개발자여러분들께 질문올립니다.
저는 현재 XE엔진기반으로 모바일, PC연동 홈페이지 제작/운영을 목표로 공부를 시작한 안녕하세요.
큰그림을 잡고 생각해보는 도중

모바일 홈페이지의 앱라이징(이라고 표현하면 맞나요?)을 구상해보는 도중에 드는 의문점을 해결하고자

여기까지 왔습니다~!
iOS는 일단 전혀 생각없구요.....(눈물)

질문을 드리자면,


1. XE엔진(제로보드) 기반 모바일 홈페이지의 앱의 난이도는 개발자입장에서의 난이도는 어느정도인가요?


2. 제로보드기반의 모바일홈페이지를 앱으로 만들었을때, 제로보드엔진내에는 미포함된 기능을 앱으로 구현시킬수 있는지의 여부가 궁금합니다.

2-1. 앱설치후 앱실행시 잠금화면
ex) 카카오톡처럼 4자리 비밀번호 설정후 앱실행->비밀번호입력->홈페이지화면의 프로세스입니다.


2-2. 푸쉬알림기능에 대하여,
질문글을 남기기전에 질문글들을 찾아보니 일단 구글플레이쪽의 서버를 활용하지 않고도 푸쉬알림기능을 탑재하는것이 가능하다는 정도만 파악했습니다. 제가 아직 개념이 제대로 잡혀있지 않아서 이부분에대한 설명을 조금 자세하게 듣고싶습니다.

urban airship(맞나요?)의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는 어떤차이가 있는지 유료서비스의 가격대와 차이점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푸쉬 알림기능은 XE기반홈페이지 회원들끼리 상호간의 메세지, 댓글알림, 관리자의 일괄메세지등이 가능한지 여부가 알고 싶습니다.


 

Bony Brown (120 포인트) 님이 2016년 4월 11일 질문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