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Android sd card mount 관련 문의(파일 외부입출력 관련)

0 추천
app 개발중에 해결되지않는 문제가 발생하여 많은 고수님들의 답변을 듣고자 합니다.

 

상황:

직접 개발한 android app 내에서 스트링을 입력 후, csv형식으로 외부메모리에 파일을 저장하는 앱을 개발하였습니다.

ES파일탐색기로 생성된 파일이 확인가능했으며, 파일을 열어서 데이터도 확인가능하였음.

 

(위에 상황은 전부 모바일기기에서의 작동상황)

 

 

위 테스트를 한 후에 모바일기기를 PC와 연결하였으며, PC에서 모바일기기내에 파일이 저장된경로로 들어갔으나.

파일이 확인되지않음.(이상황에서 모바일기기 파일관리자 앱에서 확인하였으나 실제 파일이 존재함.)

 

모바일기기와 PC 케이블을 뺏다 꼇다 하였으나 해결되지않음.

 

모바일기기를 재부팅시키고 PC에 연결한후에 확인결과 PC에서 파일이 확인되어 해결됨.

 

(문제 원인에 대한 추측:

android 시스템 자체에서 앱내에서 생성된 파일에 대해서는 OTG CABLE로 즉시 접근을 막아놓은것인가.?

 

모바일기기 내부에 들어있는 sdcard 에 대한 mount?가 모바일기기로 되어있는상태에서 앱이 파일을 생성하면 그파일은 실제 우리가 알지못하는 임시저장소에 저장되며( 폰 내부에서만 확인가능) 외부에서 접근이 불가능하고 폰을 재부팅시에 sd card mount를 해제 후 재마운트 과정에서 외부(PC)에서 접근가능하도록 상태가 변경되었다?

고 설명한다면 이해가 갑니다만...제가 쓴내용이 맞는지도 모르겠고,멘붕이네요.

 

가장 중요한 것은..이문제를 app 내에서 해결이 가능한가요? 이상태로라면

 

파일을 앱에서 만든후에 pc에서 그파일을 접근할려면 폰을 재부팅해야만 접근가능한상황입니다.

 

PS. 모바일기기의 카메라 앱에서 사진을 찍은 후에 저장하고,이렇게하면 DCIM 이란 폴더밑에 자동으로 저장이되잖아요?

그 폴더를 PC에서 확인한 결과 사진을 바로 확인할수 있었고 실행하여 사진을 볼수 있음.

(위에 제가쓴 논리대로라면.설명할 수 없는 상황->멘탈붕괴)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익명사용자 님이 2016년 4월 19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해당 파티션을 앱에서 잡고 사용하는 경우

PC에서 해당 폴더 밑 하위 파일들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MTP사용 후 그런 증상이 있었는데 ..

아마 앱이 해당 영역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정확하지는 않습니다만, 저 같은경우 앱을 완전히 종료시킨 후에는 해당 영역이 PC에서 보였습니다.
모나미153 (17,540 포인트) 님이 2016년 4월 19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