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이렇게 만드려고하는데 구성요소가 어떻게될까요?

0 추천

안드로이드도 처음접하고 개발도 초보인지라 감이안잡히네요... 이미지처럼 만들려고 ​하는데 레이아웃이나 버튼들 각각 속성이나.. 조언해주실수있는게 있다면 부탁드립니다 .. 버튼위치 어떻게 놔야할지도 너무 어렵네요 ㅠㅠ..

 

Ta 님이 2016년 5월 17일 질문
좋은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다행스럽게도 XML로 간단히 되는 문제가 아니라는걸 어필하여 일단 보류되었네요..ㅠㅠ 결국 넘어야 할 산이지만.  덕분에 정말 크게 도움되었습니다!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흠..

안드로이드 초보에게 이런 UI를 제시하다니.. ^^;;;

우선 안드로이드 UI 가이드를 따르자고 제시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1번의 경우에는 UI 잡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 외에 이 UI를 잡는데는 RelativeLayout과 FrameLayout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mcsong (44,040 포인트) 님이 2016년 5월 17일 답변
감사합니다. 지금 FrameLayout에 2/3/7/8 버튼 넣고 버튼과 같은레벨로 RelativeLayout 만들어서 센터 정렬하고 그안에 1번 넣고 자식으로 RelativeLayout하나더 만들어서 그 안에 4/5 버튼을 만들까 하는데 이렇게 하면 될까요?
1번 만드는게 어렵겠지만.. 말씀하신데로 우선 트라이 해 보세요.. ^^;;
하.. 1번이 정말 어떻게해야될지 막막하네요...ㅠㅠ 마진값 조절해서 원하는 위치에 위치시키면 되겠다. 하고 하다보니 아차!싶은게..원이다보니 마진값 비율을 맞추는것도 힘들고 그건 둘째치고 나중에 유지보수를 생각해보니 마진값으로 위치조절해놨다가 버튼하나라도 추가되는 날엔 .. 이 방법으로 하는건 아니겠다 싶어서 다시 또 멈춰버렸네요..흐윽..ㅠ
ㅎㅎ 찾아보니.. 다행이 라이브러리가 있네요..
https://github.com/szugyi/Android-CircleMenu <-- 아마 이게 좋을 듯..
https://github.com/oguzbilgener/CircularFloatingActionMenu

위 두개 참고하셔서 개발하시면 되겠네요..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ㅠㅠ..완전 생초보라 라이브러리있어도 뚝딱 활용하진 못하지만 참고할게 있다는게 감격 T^T 정말감사합니다 !
혹시 xml 문서 수정만으로는 저렇게 디자인 구현하는게 불가능할까요 ㅠㅠ?
아주 예전에는 좌표로 찍어서 배치를 할 수 있었는데요.. 현재 추세로 보면.. 커스텀 Layout을 만들어서 프로그래밍으로 컴포넌트의 위치를 배열해야 님이 원하는 형태로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커스텀 라이브러리들이 이 형태로 구현을 합니다. 결론으로 XML로는 불가능하지는 않지만 불가능의 수준이라고 봐야한다.. 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다행스럽게도 XML로 간단히 해결 할 수있는 UI가 아님을 어필하여 보류되었네요 ㅠㅠ.. 어차피 넘어야 될 산이니 덕분에 공부되었습니다 . 정말 크게 도움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