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알람 다중 실행 질문입니다! 꼭 좀 도와주세요 ㅠㅠ

0 추천

현재 알람 시계가 아닌 특정 기능들을 특정 시간에 작동할 수 있도록 구현하고 있는데요.

입력 받은 시간, 분, 반복요일, 활성화여부를 db에 저장하고 여러 알람이 작동하게는 구현을 한 상태입니다.

액티비티->브로드캐스트리시버->서비스실행으로 구현되었고, 다음과 같이 PendingIntent를 배열로 해서 각각 다른 id값을 넘겨 알람매니저로 실행하고 있습니다.

pIntent[index] = PendingIntent.getBroadcast(MainActivity.this, id, intent, PendingIntent.FLAG_UPDATE_CURRENT);

 

문제는 이미 실행된 알람들이 서비스에 등록된 상태라서 도중에 알람을 해제하려고 하니 해당 id를 가진 인텐트를 가져오지 못해 이미 서비스에 등록된 알람을 해제할 방법이 없더라구요.. db에서 삭제를 시켜도 이미 알람은 진행되는 상태라는거죠..

id값도 고유한 값이 아니라 알람을 추가/삭제할 때마다 유동적으로 바뀌어서 마땅히 해당 알람을 해제시키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ㅠㅠ 

 

아직 개발초짜라 모르는게 많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해답 혹은 힌트를 주시면 최선을 다해 해결해보겠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핸디 (1,840 포인트) 님이 2016년 6월 26일 질문

1개의 답변

+1 추천
 
채택된 답변
리시버에서 디비를 조회해서 해제되었거나, 삭제된 경우, 알람을 작동하지 않도록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안_드루이드 (14,510 포인트) 님이 2016년 6월 29일 답변
핸디님이 2016년 8월 8일 채택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