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자 액션에 의해서 서버로 보내는 방식이라면 socket통신을 이용해도 무방하나
서버에서 일방적으로 broadcast하여 앱이 동작해야 하는 방식이라면 일반 socket은 적합한 방식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안드로이드 정책상 배터리 이슈로 백그라운드 데이터를 제한하려고 하는 이슈가 있기 때문에
일시적으로는 정상적으로 동작 할 순 있어서 단순 테스트 하실때는 문제가 없을 수 있지만
개발하시는 목적이 상용프로그램 목적이시면 적합하지 않습니다.
서버를 사용하시는것이라면 차라리 GCM을 사용해서 push를 보내도록 하는 방식으로 하시는게 어떠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