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뷰페이저 안보이는 레이아웃 질문드립니다. [closed]

0 추천
안녕하세요 독학하는 학생입니다.

제가 뷰페이저를 이용해서 두개의 레이아웃을 띄웠습니다.

그리고 이 두개의 레이아웃은 서버를 통해 다운로드된 데이터를 제공을 받아 커스텀 리스트뷰에 띄워주게 만들 계획인데요.

메인액티비티에서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은 뒤 그 후에 뷰페이저를 만들고, 레이아웃1(현재 띄워져있는 레이아웃)과 레이아웃2(안보이는 레이아웃)에 동시에? 인지는 모르겠으나  다운로드 받은 데이터를 ArrayList에 저장해 뿌려주는 형식인데 첫번째 페이지에서만 데이터 값을 가지고 setAdapter하면 리스트에 잘 출력이 됩니다. 하지만 안보이는 레이아웃 까지 setAdapter을 시키면 nullpointerexception이 뜹니다. 그래서 지금 제가 뷰페이저에 대해서 알아보니 현재 띄워진 레이아웃과 그 바로 양옆의 레이아웃이 로딩되어 준비된 상태라고 하던데, 안보이는 레이아웃에 까지 동시에 데이터를 뿌려서 리스트뷰가 만들어져있게끔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그리고 두 레이아웃에서 모두 버튼을 눌러 서버의 정보를 수정하는 기능이 있어서. 버튼을 누르면 데이터를 수정하고 바로 서버에서 데이터를 다시 받아와서 뷰페이저레이아웃의 리스트뷰가 수정됩니다(이것도 첫번째 레이아웃만 했을 때는 됩니다.). 그렇다는건 제가 두번째 레이아웃을 화면에 띄워놓고 첫번째 레이아웃이 안보일 때. 수정이 일어나면 이번에는 현재 띄워진 두번째  레이아웃이 수정된게 바로 보이면서, 또 첫번째 화면도 수정된 리스트뷰가 만들어져있어야하니. 이게 좀 복잡하네요..

혹시 더 좋은 방법있으면 그걸 알려주셔도 됩니다. 제가 1도 모르는 머리로 생각한거니까요.

이 답답한초보를 구원해주시옵소서..
질문을 종료한 이유: 어댑터 잘못만들었습니다. 결국은 그냥 되네요.
원펀치맨 (2,860 포인트) 님이 2016년 8월 3일 질문
원펀치맨님이 2016년 8월 3일 clos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