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녕하세요. 블루투스 엑티비티 전환시 연결 유지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0 추천
제가 구현하려는 것은 로그인, 메인, 서브 엑티비티 총 3개로 구성됩니다.

앱을 실행하면 로그인 엑티비티에서 시작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메인 엑티비티로 이동하게 되고 메인에서는 블루투스 페어링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브로 이동하게 되면 블루투스가 끊기는 현상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현하려는 것은 서브 엑티비티에서도 메인 엑티비에서에서 페어링한 블루투스 상태를 유지한 채,

아두이노와 데이터 송수신을 하려고 합니다.

인터넷에 서비스를 통해 하면 된다고 하여 여러 예제 코드를 봤지만 잘 이해도 안되 도움을 요청합니다.

이해하기 쉽고 간략한 예제 코드가 있으면 많은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또한, 제가 조사하며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만약 서비스로 구현하게 된다면, 메인 엑티비티에서 블루투스 페어링을 하고 서브 엑티비티로 이동하는게 아닌 로그인 엑티비티로 이동하게 되어도 블루투스 연결이 유지되지 않을까요?

이 점을 묻는 이유는 로그인 엑티비티에서는 블루투스 연결이 끊어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ㅇㄷㅎ 님이 2016년 8월 11일 질문

2개의 답변

0 추천
Main activity의 onPause나 onDestory에 연결을 끊는 부분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activity 전환으로 연결이 끊어지는건 이해할 수 없네요
prague (26,200 포인트) 님이 2016년 8월 11일 답변
아 제가 말을 이상하게 한게 있네요.
메인 엑비티티에서 서브 엑티비티로 이동하면 메인 엑비비티에서 짜둔 블루투스는 알아서 돌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브 엑티비티에서는 메인 엑티비티에 짜둔 블루투스 연결 정보를 가져올 방법을 도저히 모르겠네요...
도움을 요청합니다!!!
startActivity하실때 intent에 extra로 정보를 넘겨주세요
flag single_clear_top 주시고 onNewIntent 오버라이드해서 값 받으시는것도..
0 추천
  • 서비스: 블투 장치와 연결, 해제
  • 메인: 블투 장치 검색 후 선택된 블투 정보를 서비스로 넘겨서 연결 요청
  • 로그인: 서비스에 블투 연결해제 요청
  • 서브: 서비스에서 연결된 블투 정보 가져오기 
쎄미 (162,410 포인트) 님이 2016년 8월 15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