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코드 짜는것보다 디자인관련해서
더 고민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해상도별로 디자인 최적화 하는 부분이 정리가 안됩니다..
dpi별로 작성한다고 하면(hdpi, xhdpi, xxhdpi, xxxhdpi)
요즘 나오는것들이 xxxhdpi도 많아서 위 4개정도 하려고 하는데 mdpi나 ldpi는 제외하려고합니다
예를 들어 디자인작업을 xxhdpi 기준으로 작성했다고 하면(1080x1920px 기준으로 디자인가정)
height 제외하고 width만 기준으로 하면(1080px)
빈공간(300px) 이미지(420px) 빈공간(360px) 이렇게 가이드가 나왔으면
빈공간(100dp) 이미지(wrap) 빈공간(120dp) 변환하면 이렇게 됩니다
여기서 만약 xhdpi나 xxxhdpi를 똑같이 적용하려면
이미지를 xhdpi(280px), xxhdpi(560px) 이렇식으로 따로 만들어주고(각폴더에 넣어주고)
이미지는 wrap으로 넣고 나머지 빈공간도 따로 dp으로 변환해서 작성해주는 것이 맞나요?
궁금한것은..
1. 위에 제가 생각하는게 대충 맞는지...
2. 보통 dpi별로 layout(xml)을 각각 만들어서 관리하는지 아니면 코드로 앱 실행시 디바이스 해상도 구해서
dimen에 넣고 바꿔치기 하는건지 궁금합니다..
3. 그리고 같은 dpi라도 dp는 디바이스마다 다른데 이건 어쩔수 없는거죠?
이미지만 wrap으로 놓아주면 나머지는 패딩,마진값으로 그 차이를 매꾸는건가요?
4. 아 추가로 TextView, EditText 이런것도 전부 width, height dp값 줘서 작성하는게 맞나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