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예상 질문에 대해서 답변 해주실수 있나요

–5 추천
안드로이드 답좀 알려 주실수 있나요!

 

01.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과정을 순서대로 나열하시오.

1)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2) *.apk 파일을 에뮬레이터 또는 폰에 인스톨(install)한 후에 실행한다.

3) 빌드(저장하면 자동으로 하도록 세팅됨)하면 자바 소스 파일(*.java)이 컴파일 되고 XML 파일(res/*.xml)로 R.java 파일이 생성된다. 리소스 파일도 컴파일 되어 클래스 파일이 되고 클래스 파일은 달빅 Excutable(.dex) 포맷의 파일로 변환한 후 애플리케이션이 코드(.dex file), resources, assets, 그리고 manifest 파일을 모두 포함한 *.apk 파일을 생성한다.

4) 자바 파일(*.java)과 XML 파일(*.xml)을 열어서 소스를 코딩한다.

 

① 1), 3), 2), 4) ② 1), 2), 4), 3)

③ 1), 4), 3), 2) ④ 4), 3), 2), 1)

 

2. 뷰(View)에 관한 설명으로 잘못된 것을 고르시오.

① 비주얼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주는 컨트롤의 가장 기본이 되는 베이스 클래스이다.

②뷰는 android.view 패키지의 클래스 중 android.view. View로부터 상속된 클래스 오브젝트를 말한다.

③ 컨트롤과 같은 디자인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클래스(안드로이드에서 위젯이라고도 함)들은 뷰 클래스로부터 상속받은 것이기 때문에 이들을 뷰라고 통칭한다.

④ 뷰는 android.view 패키지의 클래스 중 ViewGroup 추상 클래스로부터 상속된 클래스들의 오브젝트로서 말 그대로 View들의 집합 즉, 뷰들을 담도록 설계된 것이다.

 

3. 이미지 뷰에 표시하는 이미지나 색(@[package:]type:name),#rgb)을 지정하기 위해서 XML에서 레이아웃 작성시에 android:src 속성을 사용한다. 반면 자바 코드에서는 이 속성을 사용하지 못하고 이 속성 대신 사용하는 메소드는 무엇인가?

① setImageResource() ② findViewById()

③ isChecked() ④ setOnCheckedChangeListener()

 

4. XML에서 레이아웃 작성시에 엘리먼트로 작성한 위젯들을 아이디를 지정하여 찾아오기 위해서 사용하는 메소드는 무엇인가?

① setImageResource() ② findViewById()

③ isChecked() ④ setOnCheckedChangeListener()

 

5. 버튼에 이벤트 처리에 관한 설명으로 잘못된 것을 고르시오.

① 버튼을 클릭했을 경우 어떠한 처리가 일어나도록 하려면 View.OnclickListener 리스너 인스턴스에 버튼에 등록해야 한다.

② ImageView는 View.OnclickListener 리스너 인스턴스로 이벤트 처리를 할 수 없다.

③ View.OnclickListener 리스너 인스턴스에 버튼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SetOnClickListener() 메소드를 호출해야 한다.

④ 버튼이 클릭되었을 때 호출되는 메소드는 onClick()이다.

 

6. 액티비티를 초기화시키는 onCreate() 메소드에서 호출해야 할 가장 중요한 메소드로서 액티비티의 화면을 구성하는 일을 위한 화면에 표시할 뷰(View)를 설정하는 메소는 무엇인가(단답형)?

 

7. 다음은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부모 뷰가 사용하며 자손 뷰를 어떻게 나열할 것인지를 지정한다. 중력이란 의미로 알 수 있듯이 레이아웃 위에 뷰를 어느 방향으로 끌어당기는지에 따라 뷰가 나타날 정렬 방식을 결정해 준다.

이것과 비교할 수 있는 속성인 layout_gravity와 비교해서 설명하면 이것은 뷰 안의 내용물을 어디에 배치할 것인가를 결정한다면 layout_gravity는 뷰 자신을 부모의 어디에 둘 것인가를 결정한다.

 

8. 자바 코드에서 strings.xml의 string 엘리먼트 중 name 속성이 hello인 리소스를 얻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기술하시오.
Dark4 (60 포인트) 님이 2016년 9월 26일 질문

2개의 답변

+2 추천
적성에 안 맞는 일하지마시고....다른 길을 찾아보시길......

늦지 않았습니다.^^
앤드류이드 (6,190 포인트) 님이 2016년 9월 27일 답변
0 추천
재미있는 질문이 올라왔네요. ㅋ

여기는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참조하거나 공유하는곳이지

시험문제를 풀어주는 곳이 아니랍니다^^

 

심심해서 한번 풀어봤는데 100%정답일지는 확실하진 않네요. 그냥 참고만 하세요.

순서대로 3 3 1 2 2 setContentView? gravity? context.getString(R.string.hello) 일것 같습니다.
Development Guy (70,570 포인트) 님이 2016년 9월 27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