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vas로 Bitmap을 이용한 이미지를 그리려고 합니다.
그런데, 이 비트맵 이미지를 화면 비율에 맞추어서
조정을 해보려 했는데 오류가 나면서 팅기네요.
image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banana);
imageSize = Bitmap.createScaledBitmap(image, radius, radius, true);
canvas.drawBitmap(imageSize, moveBallX/(float)1.15, moveBallY, null);
코드는 위와 같이 되어 있습니다.
createScaledBitmap 메소드의 인자 값으로 radius를
주고 있는데, 이 radius 값은 화면의 세로를 30으로
나눈 값입니다.
저 radius를 100, 200 이런 식으로 그냥 단순한
숫자로 바꾸었을 때는 오류 없이 잘 됩니다.
radius를 빼고 그냥 화면 세로를 30으로 나누는
연산 자체를 넣어보기도 했지만, 되지 않더군요.
(screenY/30, screenY/30 대충 이런식으로)
화면 세로의 30등분으로 나눈 값을 이미지의
사이즈에 적용 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