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onCreate() 메소드 안에 Dialog 호출 시 그 상태에서 멈추지 않습니다..

0 추천
현재 앱을 개발하고 있는데요,

 

hidden 코드로, 로딩 화면을 두드리면 다이얼로그가 생성되서 사용자 인증을 하는 로직을 타려고 합니다.

 

그래서 사용자 인증을 MainActivity에 onCreate() 메소드 안에 넣었는데요,

 

화면을 두드리면 입력 dialog 창이 뜨는데

 

그 상태에서 멈추지 않고 다음 로직을 타버리면서 dialog가 사라지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onCreate() 메소드에 히든 버튼을 만들고 로직을 함께 만들어줘서 그냥 다음 로직을 타버리는거 같은데,

 

어떻게 onCreate() 메소드를 dialog가 확인 될때까지 멈출 수 있을까요?
infoc (440 포인트) 님이 2016년 12월 19일 질문

2개의 답변

+1 추천
 
채택된 답변
onCreate 함수는 Activity 생명주기에서 Create단계의 콜백 개념의 함수이기때문에 일단 create가 되면 멈출수가 없으며 멈춰서도 안됩니다.

특별히 onCreate 함수내에서 dialog를 dismiss 하거나 다른 화면을 띄우지 않는 이상 Dialog가 닫힐 이유는 없는데 혹시 그 부분 코드 좀 볼수 있을까요?
Development Guy (70,570 포인트) 님이 2016년 12월 20일 답변
infoc님이 2016년 12월 20일 채택됨
+1 추천
dialog가 닫히고 나서 할 일들은 다이얼로그의 버튼에 listener를 달거나 dismiss listener를 달아서 호출하세요.
쎄미 (162,410 포인트) 님이 2016년 12월 20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