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ScrollView에서 동적으로 imageView add/remove 시 문의

0 추천
안녕하세요.
현재 ScrollView에서 스크롤시 동적으로 imageViewer를 add/remove 하려고 합니다.

좀더 자세희 말씀 드리면, 1~100 page 가량의 문서를 bitamap으로 변환해 imageview에 set 후 동적으로 add/remove하려고 합니다.

메모리를 적게 사용하기 위해 load 된 image view는 7page 분량으로 유지하려고 합니다.

 

상세 시나리오는,

onCreate시 7page 정도를  layout.addView를 통해 미리 load하고,
현재 1page 부분을 보고있다고 했을 때, 사용자가 아래로 스크롤 하면 getScrollY()를 통해 전체 Scrollview에서 현재 좌표를 찾고 약 5page 부분에 위치할때 8 page 를 addVIew하여 load, 1 page를 removeView를 통해 해제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removeView를 했음에도 remove된 뷰만큼 해제 되지 않습니다;(추가된 page만큼 늘어나기만 합니다.)

layout.removeView 시 메모리 해제 방법 없을까요?
WolfxWolf (220 포인트) 님이 2017년 1월 12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RecyclerView를 사용하세요.
익명사용자 님이 2017년 1월 12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