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초보개발자입니다. 레이아웃xml파일은 하나의 액티비티에만 사용해야하나요?

0 추천

안녕하세요. 설명절은 잘 보내셨는지요?

저는 입문개발자입니다.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다보니 궁금한게 생겨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레이아웃 구성이 같은 액티비티가 3개정도 있습니다.

이경우 

oneactivity.xml OneActivity.class 

twoactivity.xml TwoActivity.class

... 

와같이 하나의 액티비티 - 레이아웃파일 로 연결을 시켜야하는지 아니면

activity.xml - OneActivity.class, TwoActivity.class ThreeActivity.class 처럼 하나의 레이아웃에 여러개의 액티비티를 묶어서 사용하는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어떤방식을 사용해야 효율적인가요? 

하나의 레이아웃파일을 사용했을때 발생하는 문제는 없나요?

 

막 입문하여 어렵네요. 도움부탁드립니다

새해복 많이받으시고 한 해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xowls2005 (170 포인트) 님이 2017년 2월 1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레이아웃 리소스를 공통으로 N개의 Activity에서 가져다 써도 문제가 될 부분은 없습니다.

화면 구성이 같다면 공통으로 가져다 쓰는것이 옳다고 볼수도 있지요. 물론 100% 화면 구성이 같고 앞으로도 변경될 여지가 없다면 말이지요.

제가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제 개인적인 경험상 레이아웃 리소스 또는 Adapter 클래스등을 공통으로 가져다 쓰다가 풀어 헤친일이 한두번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개발 하다보면 기획이 변경되거나 기능이 변경되거나 하여 이전까지는 같이 쓰던 화면을 다르게 갈수가 있기 때문에 너무 통으로 묶어서 공통으로 쓰는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함수 또는 상속관계로 작은 단위로 쪼개서 공통으로 쓸거는 쓰고 나눌거는 나누도록 하여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레이아웃도 include 태그를 이용해서 다른 레이아웃 리소스를 끌어다가 쓸수 있습니다.
Development Guy (70,570 포인트) 님이 2017년 2월 1일 답변
xowls2005님이 2017년 2월 4일 채택됨
답변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 도움이 됐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