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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 위의 애니메이션 처리를 위해 어떤 방법이 좋은것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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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 위의 애니메이션 처리를 위해 어떤 방법이 좋은것일까요?

단말 화면을 가득 채우는 어떤 뷰 내부에 부분적으로 애니메이션 처리를 하고 싶습니다
무엇이 그려질지는 해당 뷰가 정의하는것이 아니라 외부에서 공급받아야 하거든요

제 능력으로는 두가지 방법을 생각해 볼수 있었습니다
1. 해당 뷰의 Canvas를 외부로 노출하고(Public) 그 Canvas를 제공 받아 그리기를 수행하는 별도의 클래스를 만든다
2. 해당 뷰가 직접적으로 Canvas를 노출하는 대신 Bitmap를 제공 받아서 Canvas에 직접 그리기를 수행한다
3. 그외 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1번 방법으로 생각해보았을때에는 내부에서만 사용되어야할 Canvas를
직접적으로 노출하는 방법이 트릭 처럼 보이기도 하고
올바른 프로그래밍 방법이 아닌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해서 불만이고

2번 방법을 생각해보니 중간 매개체가 되는 Bitmap과
실제 보이는 Canvas에 대해서 각각 한번씩, 결국 두번의 그리기가 수행되어서야 해서
같은 것을 두번 수행해야한다는것이 좀 꺼림직 합니다

방법론이나 성능등을 고루 따져보았을때 둘 중 어느 방법이 더 좋을까요?
그리고 이러한 문제를 위한 더 좋은 방법이 있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생각꿈들 (390 포인트) 님이 2017년 2월 18일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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