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버튼 동적생성, 터치이벤트 및 데이터 저장

0 추천
리듬게임의 터치패널을 구현하고있습니다.

현재는 고정으로 10개의 버튼을 만들어 각각의 좌표값을받고 사용자가 터치하고 움직일때 그 좌표값 위로 위치하게되면 이미지가 바뀌는 형식입니다. (hover기능)

이를 사용자가 동적으로 갯수를 설정하고 그만큼 버튼을 생성하여 동작시킬수있도록 하려고하는데 동적으로 버튼을 생성하게되면 터치이벤트를 미리 정의를 할수가없으니 버튼이 생성될때마다 이벤트도 같이 생성이 되야하는데 그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각각의 터치이벤트의 변수값도 다르구요

 

또 사용자가 패널을 터치함으로써 이미지가 전환이 됐을경우 앱 종료시 초기화되는데 앱 종료시에도 데이터가 저장되어 재구동했을 때 그 상태 그대로 뜨게하고싶습니다.
62551 (120 포인트) 님이 2017년 3월 2일 질문
버튼 생성하면서 터치이벤트를 왜 정의하지 못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질문의 내용은 사용자가 원하는 갯수만큼 설정을하여 버튼을 생성하게되면 터치이벤트를 미리 정의하지못하니 사용자의 요구로 버튼이 생성될때 이벤트도 같이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계속 찾고는있으나 모르겠네요..
터치 이벤트가 누구한테 준다는 건지 명확하게 적으세요.
현재 만든 기능을 설명해드리면 버튼을 'ㅁ'이라고 했을때 10개의 버튼을만들어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이렇게 배치가되어있고 사용자가 터치를하고 드래그를할때 각각의 버튼위를 지나게되면 이미지가 '■' 이런식으로 변하게됩니다
그래서 각각의 버튼의 절대좌표를 받고 터치리스너를 활용해 사용자가 터치한 화면의 좌표값을 받아 각 버튼의 좌표 안쪽으로 위치하게되면 이미지가 변경되도록 코딩했습니다.
이 다음으로는 제가 직접 10개의 버튼을 배치하지않고 사용자가 직접 숫자를 입력하여 버튼을 그 갯수만큼 생성하게 될경우에는 버튼의좌표값을 받거나 터치리스너를 활용한 hover기능의 각각 좌표 연산을 미리 정의를 할 수 없으니 버튼이 생성되면서 정의가되야하는데 이부분을 모르겠습니다.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