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System.img 수정

0 추천

안녕하세요.

기본적으로 어느정도 C++ 개발 지식은 있으나, 안드로이드는 안자도 모르는 사람입니다.

이번에 개인적인 욕심으로 system.img에 Factory Reset을 해도 기본으로 원하는 앱이 깔리고 화면배치가 이뤄져있게 만들고 싶어 질문드려 봅니다. 물론 이렇게 하면서 안드로이드에 대한 이해도 높이고 싶습니다.

나름 구글에서 찾아보긴 했는데, 뭔가 속 시원하게 답변되어 있는게 없었습니다.

그래서 여기까지 흘러들어오게 되었고, 이 곳이 가장 답변을 잘 해주실 것 같아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작업하는 Android는 KitKat 4.4.2 입니다.

1. system.img를 해체하는데에는 성공했는데, /APP 폴더에 apk 파일만 넣어주면 해당 프로그램들은 알아서 리셋을 하면 깔려있게 되는 건가요?

2. /system/users 에 보니까 0 이라는 디렉토리 안에 Wallpaper, Appwidgets 등등의 XML 파일이 있는데, 이걸 원하는데로 수정하면 해당 위젯과 앱들이 원하는 곳에 위치하게 되는 건가요?

3. 제가 system.img를 해체하는데 쓴 프로그램이, 다시 합체를 하려면 file_contexts 라는 파일을 요구하던데, 이 것 없이는 불가능 한건가요? 해당 파일은 boot.img에서 추출이 가능한 것은 알겠으나, 리눅스가 안깔려있어서 잘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Cygwin을 깔아도 봤는데 제가 원래 리눅스는 잘 몰라서 그런지 자꾸 에러가 나더라구요.

4. 기기에 들어가는 펌웨어는 있는데, 이걸 가상으로 윈도우에서 돌려서 원하는데로 이것 저것 깔고 그걸 그대로 다시 펌웨어 형태로 합쳐주는 방법이 있을까요?

5. 혹시 몰라 Boot.img 는 여기에 링크해 두었습니다. File_Contexts 추출해 주실 수 있으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링크

현재 작업하려는 기기는 중국제 타블렛입니다.

그럼 미리 정말 감사드립니다.

:-)

카이오 (140 포인트) 님이 2017년 4월 25일 질문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