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파일 권한관련 질문드립니다

0 추천
안드로이드 A라는 어플에서 파일 다운로드를 받고 파일 권한을 읽기 전용으로 주고 특정 경로에 파일을 저장 시킨 후에 B라는 어플에서 읽기 전용인 파일을 오픈해서 수정 할 수 있나요??
우랴 (3,680 포인트) 님이 2017년 5월 17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외부저장소 등의 경로인 경우, 앱에서 임의로 권한을 제한할 수 없을 겁니다.

ContentProvider를 사용하면 앱 내부 디렉토리에 있는 파일에 권한을 설정하여 다른 앱에 전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전달받은 앱은 해당 권한 범위를 벗어나지 못합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7년 5월 17일 답변
우랴님이 2017년 5월 17일 채택됨
답변 감사드립니다 죄송하지만 질문을 조금 수정해서 다시 질문 드리겠습니다
외부저장소는 사용하지 않고 getFilesDir().getParentFile().getAbsolutePath() + "/aaa" 경로에 읽기 전용 파일을 저장한 후에 B라는 앱을 뷰어로 선택 해서 오픈하려고 합니다 이 경우에도 권한을 제한할 수 없을까요??
getFilesDir() 하위 경로를 사용해야 하며, getParentFile()을 호출하여 상위 경로를 사용하려하면 어찌될지 알 수 없습니다.
ContentProvider를 사용하면 getFilesDir() 하위 경로 파일을 읽기 전용으로 타앱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일단 테스트 해봐야 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