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완전 초보자입니다. 고수님들의 도움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저는 전자전기를 전공하는 4학년 대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공모전 때문에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하나 개발해야 되는 상황인데 이쪽으로 경험이 전혀 없어서 도움 부탁드리고자 이렇게 글 올렸습니다.

 제가 해야 될 일이 SKPlanet 개발자 센터에서 Tmap 오픈 소스를 이용해 원하는 코드를 조금 조작하는 것입니다.  skplanet 개발자 센터의 tutorial은 너무 오래된 글이라 따라하는 데에는 많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특히 ADK는 이제 다운로드가 불가능하여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이용하여야 했습니다. 

 그래서 Tmap의 SDK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import하여 열었고, 다음과 같이 여러개의 파일이 열린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프로젝트를 virtual machine에서 실행시켜 실제 어플이 실행하는 것을 보기 위해서는 androidmanifest.xml 파일이 필요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본 프로젝트에는 해당 파일이 존재하지 않아 어플을 실행시킬 수 없었습니다. 이 상황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너무나도 궁금합니다. 안드로이드 고수님들의 도움 부탁드립니다 ㅠㅠ!!

 

 

익명사용자 님이 2017년 7월 3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영어: Software Development Kit, SDK)는 일반적으로 소프트웨어 기술자가 사용하여 특정한 소프트웨어 꾸러미,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하드웨어 플랫폼, 컴퓨터 시스템게임기운영 체제 등을 위한 응용 프로그램 등을 만들 수 있게 해주는 개발 도구의 집합이다.

 

 

http://ggari.tistory.com/422

sadeva (21,550 포인트) 님이 2017년 7월 4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