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저장 위치 선택 하는법 질문 드립니다.

0 추천
동영상을 촬영하여 저장하는 앱을 만들려고 하는데 내장 메모리, 외장 메모리, usb 메모리에 저장하려고 합니다.

내장 메모리와 외장 메모리(sd card)에 저장하는 방법은 알겠는데. usb 메모리에 저장을 하려면 어떠한 방식으로저장위치를 검색하여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깡갱 (660 포인트) 님이 2017년 7월 6일 질문

2개의 답변

0 추천
어려운 거 하시네요. :)

USB 메모리 접근에 대해서 구글링 결과를 보내드립니다. (저도 안해봐서 좋은 답변이 아니네요. OTG라도 있으면 테스트 해볼텐데요.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1778676/how-can-i-read-files-from-usb-device-on-android

다음은 NDK로 해야 한다는 이야기. 위에것이 되면, NDK까지 갈 필요는 없죠. (상기  링크에서 블라디슬라브인가 그친구는 4.4 이상에서 된다고 했습니다만...)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11291882/how-to-access-usb-path-in-android
Will Kim (43,170 포인트) 님이 2017년 7월 6일 답변
0 추천
저도 이 문제로 고민이네요.

저장을 하려면 usb경로나 퍼미션이 필요한데..

제조사마다 경로가 다르다보니 애매하더라고요.

보통 삼성은 usbDriveA로 뜰겁니다. 엘지는 usbStorage인가 그걸로 뜨구요.

usb 연결,해제 이벤트 api는 있지만 경로를 찾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른거같아요.

구글쪽에서도 storage access framework를 사용하라는데..

안펍에서 다른 분 댓글로는 saf도 안정적이지 않다고 해서 고민입니다.
ㅠㅠ 님이 2017년 7월 7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