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적인 실제 Pixels 사이즈는 가져올 수 있으나, 앱이 실행된 후에 사이즈를 알게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립니다.
아래 함수까지 와야지만, 사이즈가 들어옵니다. 그전까지는 항상 0입니다. 그래서 상황이 복잡해 지죠.
왜냐하면, onCreate()나 onResume()에서 뷰객체들을 그릴 수 없기 때문입니다.
@Override
public void onWindowFocusChanged(boolean hasFocus) {
super.onWindowFocusChanged(hasFocus);
isplay display = getWindowManager().getDefaultDisplay();
Point size = new Point();
display.getSize(size);
int width = size.x;
int height = size.y;
실제 Pixel이 1000 Pixels이라고 해도 실제 물리적인 사이즈가 2인치일 수도 있고, 4인치일 수도 있습니다.
4인치일 경우에 버튼을 200 Pixels로 width를 지정했다면, 2인치의 경우에는 400 Pixels로 해야
실제적으로 보이는 물리적인 사이즈는 같습니다.
dpi의 개념이죠. 이 부분은 계산하는 함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