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쓰레드를 이용한 소켓 통신 질문이요

0 추천
지금 제가 구현라려고 하는 것은

액티비티1 의 화면에서 클릭에서 액티비비2 로 넘아 갑니다

이 액티비티2에서 와이파이를 스캔해서 ap모드의 모듈과 소켓통신을 진행합니다.

쓰레드를 구성하고 소켓을 연결해서 통신작업을 합니다. 그리고 작업을 완료한 후

액티비티2가 종료 되고, 액티비티1로 넘어 옵니다.

이때, 아직 모듈과의 소켓통신을 살아있어야 합니다.

액티비티 1에서 다른 통신 작업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이죠

액티비티2에서 실행된 통신쓰레드를 액티비비2가 종료 된 후에도

액티비비1에서 사용하려면 통신쓰레드를 인텐트 넘겨주는 방식으로 받아서 사용이 가능 할까요?

그리고 여기서 받아진 통신쓰레드를 핸들러를 이용해서 액티비티1의 ui를 변경 하려고 합니다.

생각은 이렇게 하고 있는데 구현이 가능할까요?

아니면 좀더 좋은 방법이 있는지 의견 좀 부탁드립니다.

쉽게 구현 순서가

액티비티1 -> 액티비티2 -> 액티비티2 종료 -> 액티비티1

               쓰레드 소켓 실행                       소켓통신한 데이터를 ui화면에 구성
대혁기 (150 포인트) 님이 2017년 9월 9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1안 서비스 모듈에서 통신 구현.

2안 액티비티 1에서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해서 액티비티2에서 가져와서 사용함. 이때 액티비티1이 죽으면 언됨.

1안을 추천합니다.
Will Kim (43,170 포인트) 님이 2017년 9월 9일 답변
대혁기님이 2017년 9월 10일 채택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