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녕하세요 늦은시간 죄송합니다. 안드로이드 아이디 중복체크관련 간단한 질문하나 드립니다..

0 추천
validate = false;

로 초기화 해둔상태에서

중복체크 버튼클릭시 안드로이드에서 서버로 id값 넘겨서 조회한 후 데이터있으면 error 없으면 success 를

안드로이드로 다시 넘겨받아서 조건 처리해서 서버에서 넘어온 값이 success면 validate=true; 를 해줍니다.

 

여기까지는 되었는데 문제는!!!!

 

user테이블에 test 라는 아이디가있고

아이디에 test01 이라고 입력 후 중복체크하면 validate = true; 가되면서 회원가입이 정상적으로 진행이되고

아이디에 test 라고 입력 후 중복체크하면 validate = false; 가되면서 회원가입이 정상적으로 진행이 안됩니다.

근데.. test01 이라고 입력 후 중복체크 하고!! 아이디를 test라고 수정을하고 회원가입 완료를 하게되면 중복으로 데이터들어가서 가입이 되어버립니다..

이럴경우는 어떻게 해야하나요???ㅠㅠㅠ
익명사용자 님이 2017년 11월 28일 질문

2개의 답변

0 추천
일단 중복체크를 한 아이디를 임시적으로 변수에 넣으시고,

회원가입 완료 버튼을 누를 때 중복체크한 아이디와 동일한 아이디인지를 확인하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중복체크를 하고 아이디를 수정한 상태인 경우에는 회원가입 완료를 눌렀을 때

 "아이디 중복체크를 해주세요." 이렇게 alert를 해주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초밍밍이 (200 포인트) 님이 2017년 11월 28일 답변
초밍밍이님이 2017년 11월 28일 수정
감사인사가 늦었네요.. 답변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0 추천
중복체크 후에 텍스트 수정이 발생하면 다시 false로 바꾸세요.
익명사용자 님이 2017년 11월 28일 답변
감사합니다. 텍스트수정이 발생하는 함수를 찾아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