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layout 배치에 따른 로딩 질문드립니다.

0 추천
안드로이드 layout에 대한 질문 드립니다.

최신 핸드폰은 속도가 빨라서 인지 layout 배치를 하는데 문제가 없는데 옛날 기종의 핸드폰인 경우 속도가 느리다 보니 layout 배치하는 과정이 화면에 보입니다.(이미지 버튼 자리 이동 및 openGL 그림 그려지는 것 등...) 그래서 이 부분을 검정색 화면( 로딩 화면 같은 것.)으로 가리고 싶은데 일반적인 로딩 소스 코드를 넣었더니 아무래도 안되더라고요. splash activity -> main activity(layout 배치) 이리 되니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main activity에서 startActivity로 검정화면을 잠깐 넣었다가 일정시간 지난거나 배치 완료 부분에 finish를 넣는다고 해결되지 않을거 같습니다. 해결 방안 팁이 있으면 부탁드립니다~>_<!!!

감사합니다..!!!!

참고 사항 :  안드로이드 작업 환경은 4.1 이상으로 잡고 있습니다.
안드롭초보 (530 포인트) 님이 2017년 12월 15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일반적으로 view layout이 오래걸린다기 보다는, image view에 할당된 resource loading이 오래걸리는 것이겠지요.

이런 경우는 보통 Asynchronous loading을 적용해야 성능 개선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Main thread를 방해하지 않는 multi threading 동작을 반영해야합니다.

이런 기법은 현재 사용하고 사용하고 있는 layout 형태에 따라 여러가지 접근방법이 있어

단순히 글로 답변드리기는 쉽지 않을듯 합니다.
디자이너정 (42,810 포인트) 님이 2017년 12월 16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