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앱개발자로써 취업을 하려면 어떤거 위주로 공부해야할까요? (경력직)

0 추천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초보 개발자입니다.

경력직이긴한데... 걍 너무 한 회사에서 안주한 경향이 많습니다; 많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안드로이드 앱 개발 프로젝트 위주로 몇번 참여했고, 2~4개 정도 상용화한 앱이 있습니다. (대부분 서비스 종료)

자소서, 이력서, 포트폴리오를 갖추긴 했는데

어쨋든... 좀 더 공부를 하고 싶은데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한 심정입니다.

해야할거 같은건 너무 많은데 우선순위를 못 정하겠습니다.

1. 다양한 어플들은 꾸준히 개발해 스토어에 올릴지 (기본 역량 강화, 안드로이드(자바))

2. 아이폰 개발에 대해서 공부를 할지 (앱개발 전체적으로 역량 확장, 오브젝트C 혹은 스위프트)

3. 새로운 언어를 더 배울지 (코틀린, 스위프트, 파이썬 등을 생각중)

4. 길게 보고 영어를 배울지.. (지금 영어실력은 걍 구글링해서 정보 찾아볼 정도..)

 

모바일 앱 개발 혹은 프로그래머로 종사하고 계신 선배님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블랙이요블랙 (12,860 포인트) 님이 2018년 1월 3일 질문
1. 하시되 면접에서는 적절히 이야기 하셔야 됩니다. (회사 업무시간에 작업한 걸로 인식할 수 도 있어서 감점 요인이 될수도 있습니다.)
2. 요즘은 iOS 쪽이 개발자가 부족한 편이라 이직은 좀더 쉽게 할 수 있더군요
3. 이건 기본으로 하셔야 되구요 안드면 코틀린, iOS 면 swift
4. 이것도 기본으로 하셔야 되구요

1개의 답변

0 추천
안녕하세요.

경력직이신데, 특별히 어느 정도가 필요한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좀 적어보자면..

앱 아키텍처, 데이타 스트럭처(예로 SparseArray 같은, 왜 ArrayList를 Adapter에서 데이터 바인딩으로 쓰는지), 핸들러와 루퍼의 처리 과정, 스레드(AsyncTask 포함)와 프로세스 사용등에 대해서..

support 라이브러리에 대해서.. 왜 Constraint 레이아웃이 기본 레이아웃으로 써야 하는가? 그리고 theme등등

 

개인적으로 코틀린 보다는 안드로이드 앱을 더 잘 개발하고 이해하는 것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mcsong (44,040 포인트) 님이 2018년 1월 4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