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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제작시 서버연산처리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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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보통 게임 제작시 캐릭터의 이동, 대미지를 주고 받는 등의
 
연산처리는 클라에서 하나요???
 
각각의 클라에서 연산처리 마치고 서버는 중계역활만 해주는게 효율적인것 같으나,
 
보안을 생각해보면, 서버에서 모든 연산을 처리하는게 맞는거 같은데요...
 
과부하가 걸릴 것 같은 문제도 있으나...
 
보통 게임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처리를 하는지 궁금하네요...

 

앱개발잼나 (1,450 포인트) 님이 2013년 2월 28일 질문

2개의 답변

+2 추천
 
채택된 답변

수상한i님 말씀은 잘못되었습니다.

대부분 mmorpg게임들이 '실시간' 에 가깝게 구현되어야 하기때문에
클라이언트에서 디스플레이 되는 부분은 실시간처럼 보여져야 하니
그래픽적인 부분은 미리 동작하는 식으로 구현하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매우 빈번하게 서버와 통신해서 데이터를 동기화합니다.

보여지는 미려함을 둘째 치고라도 보안성 때문에
캐릭터의 데미지 공격, 피격 같은 연산은 서버가 직접 담당합니다.
소위 말하는 '핵' 프로그램이 등장하기 쉬운 환경을 만들어주지 않기 위해서죠

Noizbuster (11,970 포인트) 님이 2013년 3월 1일 답변
앱개발잼나님이 2013년 3월 1일 채택됨
–1 추천
클라에서합니다

그걸 다 감당하려면 서버컴터가 ㅋㅋㅋ...
수상한i (8,050 포인트) 님이 2013년 2월 28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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