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레이아웃은 LinearLayout 안에 좌/센터/우 의 뷰로 구성하였고
우를 터치하여 MOVE를 했을때는 pivot을 좌로 고정하고 우를 회전을 시키고,
좌를 터치하여 MOVE를 했을때는 pivot을 우로 고정하고 좌를 회전시키는 기능입니다.
onTouch 함수안에 아래와 같이 구현이 되어있어서 회전기능을 만들고 있습니다.
현재 문제점이 우나 좌를 터치해서 일단 회전동작을 한번 하고(정상적으로 회전합니다) 그 후에
반대쪽을 터치(ACTION_DOWN 동작만: MOVE까지 안갑니다)하면 setPivot만 설정해주는데 이상하게 뷰가 처음 있던 위치로 이동하게 됩니다. (첫 회전을 해서 이동했던 위치에서 pivot이 안잡히는지?)
일단 소스코드 첨부해 드립니다.
회전을 하고나서 view에 position을 다시 재조정 해줘야 하는 것인가요?
아시는 분 있으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ㅠㅠ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View view, MotionEvent motionEvent) {
float center_x = 0;
float center_y = 0;
final float x_raw = motionEvent.getRawX(); // 화면 안에서 x
final float y_raw = motionEvent.getRawY(); // 화면 안에서 y
int width = ((ViewGroup) ruler_container.getParent()).getWidth() - ruler_container.getWidth(); // 자 이동
int height = ((ViewGroup) ruler_container.getParent()).getHeight() - ruler_container.getHeight(); // 자 이동
lastXPosition = ruler_container.getX();
lastYPosition = ruler_container.getY();
if(view.getId() == R.id.ruler_left) {
center_x = ruler_container.getX() + ruler_container.getMeasuredWidth();
center_y = ruler_container.getY() + ruler_container.getMeasuredHeight()/2;
} else if(view.getId() == R.id.ruler_right) {
center_x = ruler_container.getX();
center_y = ruler_container.getY() + ruler_container.getMeasuredHeight()/2;
} else {
center_x = ruler_container.getX() + ruler_container.getMeasuredWidth()/2;
center_y = ruler_container.getY() + ruler_container.getMeasuredHeight()/2;
}
switch(motionEvent.getAction()) {
case MotionEvent.ACTION_DOWN:
if(view.getId() == R.id.ruler_left) {
mCurrAngle = Math.toDegrees(Math.atan2(center_y - y_raw, center_x - x_raw));
setAnchorPoint(ruler_container.getMeasuredWidth(), ruler_container.getMeasuredHeight() / 2);
} else if(view.getId() == R.id.ruler_right) {
mCurrAngle = Math.toDegrees(Math.atan2(y_raw - center_y, x_raw - center_x));
setAnchorPoint(0.0f, ruler_container.getMeasuredHeight() / 2);
} else {
// 이동
setAnchorPoint(ruler_container.getMeasuredWidth() / 2, ruler_container.getMeasuredHeight() / 2);
}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MOVE:
if(view.getId() == R.id.ruler_left) {
mPrevAngle = mCurrAngle;
mCurrAngle = Math.toDegrees(Math.atan2(center_y - y_raw, center_x - x_raw));
rotate(mAddAngle, mAddAngle + mCurrAngle - mPrevAngle, view);
mAddAngle += mCurrAngle - mPrevAngle;
} else if(view.getId() == R.id.ruler_right) {
mPrevAngle = mCurrAngle;
mCurrAngle = Math.toDegrees(Math.atan2(y_raw - center_y, x_raw - center_x));
rotate(mAddAngle, mAddAngle + mCurrAngle - mPrevAngle, view);
mAddAngle += mCurrAngle - mPrevAngle;
} else {
// 이동
moveRuler(ruler_container, motionEvent, oldXvalue, oldYvalue);
}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UP:
if(view.getId() == R.id.ruler_left) {
} else if(view.getId() == R.id.ruler_right) {
} else {
// 밖으로 나갔을 경우 위치 재조정
reAdjustRulerLocation(ruler_container, motionEvent, width, height);
}
break;
default:
return true;
}
return true;
}
private void setAnchorPoint(float pivotX, float pivotY) {
ruler_container.setPivotX(pivotX);
ruler_container.setPivotY(pivotY);
// ruler_container.setPivotX(pivotX * ruler_container.getMeasuredWidth());
// ruler_container.setPivotY(pivotY * ruler_container.getMeasuredHeight());
}
private void rotate(double fromDegrees, double toDegrees, View view) {
ObjectAnimator animator = ObjectAnimator.ofFloat(ruler_container, "rotation", (float)fromDegrees, (float)toDegrees); // 회전
animator.setDuration(0);
animator.star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