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동영상 촬영 시 한 프레임당 처리 시간에 최저 얼마나 걸릴까요?

0 추천
안녕하세요.

 

지금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실시간으로 특수효과를 넣는 어플에 대해서 기획하고 있는데 제가 아직 너무 모르는게 몰라서 많아서 제가 생각하는 아이디어가 실현 가능한지 감을 잡고자 질문 드립니다.

 

최신 플레그 쉽 안드로이드 기기 기준으로 fullhd 동영상을 촬영해서 저장할 때 프레임 당 처리 시간을 얼마까지 줄일 수 있는지에 대해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를태면 만약 초당 24 프레임의 동영상을 촬영하고자 할 경우 프레임당 단순 계산하여 38ms 내외에서 처리되어 저장된다면 무리가 없을 줄 압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아이디어를 구현하기 위해선 프레임당 10ms 이하로 줄여야 가능하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이는 각 프레임을 특수효과 처리를 한 뒤 저장했다가 한꺼번에 모아서 동영상 파일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CPU GPU 자원을 많이 잡아먹는 특수효과 처리를 실시간으로 하기 위해선 한 프레임당 처리속도를 1ms 이하 마이크로초에서 생각해봐야 하는데 가능한지도 걱정되기도 하고요.

그래서 여쭙기는,

최신 스마트폰 성능을 생각할 때 동영상 촬영시 한 프레임당 처리(촬영에서 메모리에 저장하기까지 걸리는 시간) 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얼마로 생각해야 할까요?

그리고 그런 처리 속도를 직접 측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직접 공부해나갈 수 있도록 어떤 방법이 있는지 지도 부탁드립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DancingHellcow (140 포인트) 님이 2018년 5월 18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플레그 쉽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fullhd 단순 영상 저장이라면, 1ms 에도 저장됩니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3/16/2017031602814.html

따라서 영상 획득, 저장엔 지장이 없을 듯 하고,

인코딩 문제인데, 단말의 인코더 성능에 따라 달라질 듯 합니다. 120fps를 지원하는 단말이라면 10ms 이내에 저장될 듯은 하네요..

 

 

 

 

익명사용자 님이 2018년 5월 18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