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에 인앱 결제를 구현하려고 합니다.
라이브러리는 17년에 추가된 billing client 를 사용합니다.
제가 알기로 인앱 결제의 플로우는 하기와 같이
아이템 선택 -> 결제 창 팝업 -> 구입 버튼 누르기 -> 구글 API가 결제처리 -> 결제 성공 -> 서버 확인 -> 아이템 지급과 프로덕트 소비
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서 결제성공후에 네트워크 오류로 인해 다시 결제 정보를 다시 불러와야 할 경우 queryPurchases 메소드로 캐싱된 내역을 불러와 서버로 다시 날리는 것은 알겠습니다만,
API결제처리 도중에 네트워크 오류로 인해서 ERROR코드 6이 반환되는 경우에는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 지 모르겠습니다.
내부테스트에 앱을 올린 테스트환경에서, 구입 버튼을 누르자마자 와이파이와 데이터를 전부 끄고 네트워크를 고의로 차단한 후, 에러메세지를 확인한 다음 콘솔을 확인하니 구입은 되어있고, 소비를 하려니 queryPurchases메소드와 querySkuDetailsAsync메소드 에서도 내역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 경우는 무조건 콘솔에서 처리를 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