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리사이클러뷰가 느린데 원인이 뭔지 모르겠습니다.

0 추천
먼저 제가 하려는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1. MainActivity에서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모든 이미지의 경로를 가져오기 위해 AsyncTask를 상속하는 ImagePathTask로 이미지를 전부 가져온 뒤에 ProgressActivity를 실행합니다.

2. ProgressActivity에선 진행 상황을 보여주기 위한 TextView와 ProgressBar 객체를 생성해서 AsyncTask를 상속하는 ImageLabelTask를 수행합니다.

3. ImageLabelTask는 Firebase MLkit를 이용해서 모든 이미지에 대한 라벨링을 수행한 뒤 map<라벨, 해당 라벨이 포함된 모든 이미지 경로들>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합니다.

4. 라벨링과 디비작업이 전부 끝나면 LabelActivity를 호출하며 인텐트로 넘깁니다.

5. LabelActivity는 모든 라벨들을 리사이클러뷰로 표시하고 리사이클러뷰의 각 라벨들을 클릭할 때마다 해당 라벨이 포함된 이미지들을 보여주는 또다른 리사이클러뷰로 이동합니다.

6. 이 때 이미지가 표시되는 또 다른 리사이클러뷰가 너무 느리게 작동하는데 왜이런지를 모르겠습니다... setImageURI 메소드를 사용하는데 그냥 이미지라 느린 건가요?
하람 (210 포인트) 님이 2018년 8월 24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이미지 로딩 라이브러리(picasso, glide등)을 사용해보시는건 어떤가요
익명사용자 님이 2018년 8월 25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