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안드로이드에서 게임을 만들 때는 일반적으로
TextureView보다 SurfaceView를 더 많이 사용합니다.
저는 항상 TextureView로만 앱을 만들어왔기 때문에
이번에 SurfaceView로 게임을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너무 TextureView에만 익숙해져있어서 그런지 쉽지가 않네요 ...
SurfaceView에서의 쓰레드와 TextureView에서의 스레드의
슬립 타임을 지정하는 것부터가 너무 차이가 나는군요.
똑같은 숫자로 슬립하는데 너무 차이가 심해서...
여기저기 찾아보기도 했는데, SurfaceView를 사용한 경우에는
Thread에 아예 sleep을 주지 않는 경우도 많이 봤습니다.
TextureView를 여러번 사용해봤기 때문에 SurfaceView도
별 거 아니겠지 했는데... 생각보다 만만한 것이 아니구나 해서,
제대로 잘 알아야겠다고 느꼈습니다.
혹시 SurfaceView에 대해 참고할 수 있을만한
사이트, 링크, 자료, 책 등등 어느것이든 좋으니 추천 좀 해주실 수 있을까요?
(그리고 혹시 SurfaceView와 TextureView의 Thread에 똑같은 sleep 타임을 줘도
왜 다르게 움직이는지, SurfaceView에 Thread에 아예 sleep을 주지 않아도 되는 이유가 무엇인지
혹시 답변해주실 수 있으면 부탁 드리겠습니다 ...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