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동영상 압축 속도 ㅠㅠ

0 추천
갤러리나 촬영으로 접근하여 일정 길이의 영상을 trimming하고 압축하는 작업을 하려고합니다.

ffmpeg을 사용하여 압축하니 용량은 매우 압축 되었지만, 속도면에서 너무 느려서 사용을 할 수 없을것 같습니다.

혹시 동영상압축관련 라이브러리나 기술에대해 도움을 주실분 있으신가요? ㅠㅠ

답변 부탁드려요..!
구시포 (2,750 포인트) 님이 2018년 10월 18일 질문

2개의 답변

0 추천
대부분의 동영상 압축이 동영상을 플레이하면서 그 화면을 다시 저장하는 것인데, 폰이든 PC든 느립니다. PC의 경우 CPU의 성능이 더 좋고, 그래픽카드도 별도로 추가 할수 있어서 더 좋은 성능을 보일수 있지만, 모바일의 경우는 어쩔수 없습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8년 10월 24일 답변
0 추천
동영상에서 특정 부분만 자르는 거라면 MediaExtractor  + MediaMuxer를 이용해 보시는게 좋을 겁니다.

MediaExtractor 로 특정 시간대의 데이터를 뽑아 MediaMuxer 로 넘겨 새로운 파일을 만드는 방식입니다.

만약  여기에 해상도 등의 정보도 바꾸길 원하신다면,

MediaExtractor 로 특정시간대의 데이터를 뽑아 MediaCodec으로 디코딩/인코딩을 다시 해서 MediaMuxer 넘기는 방식이 그나마 빠를겁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8년 10월 25일 답변
2018년 10월 25일 수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