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에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 포맷(aLaw) 변환 가능할까요?

0 추천
서버에 mp4 영상에 오디오 코덱 aLaw를 가지고 있는데, 영상 play시 aLaw codec을  안드로이드에서 지원되는 format으로 변환 가능할까요? 어떻게 접근해야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검색을 해보긴 했으나, 변환 라이브러리나 오픈소스 같은게 있느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8년 11월 7일 질문
2018년 11월 7일 수정

1개의 답변

0 추천
서버의 영상을 ffmpeg로 미리 변환 해 둔 후 사용하시는게 제일 좋을 듯 합니다.
 서버에 ffmpeg를 설치한 후  ffmpeg -i test_alaw.mp4 -c:v copy -c:a aac test_aac.mp4 와 같이 하면
 test_alaw.mp4  파일을 읽어  비디오 코덱은 그대로 두고 오디오 코덱만 aac로 변경해서 test_aac.mp4  파일을 생성합니다.

서버에서 변환을 미리 하는게 안되고 꼭 안드로이드에서 변환 해야 한다면,  exoplayer의 extension으로 ffmpeg을 사용해서 오디오 디코딩을 하는 기능이 있으니 이걸 이용해 재생하시는게 그나마 쉽게 개발 하실 듯 합니다.(ffmpeg config파일 생성시 alaw를 지원하게 넣어주셔야 할 겁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8년 11월 7일 답변
2018년 11월 7일 수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