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1 재생되는 1액티비티에서 다른 2액티비티로 넘어갈때 노래가 멈추고 다시 1액티비티로 갈때 다시 노래 재생되게 만들고 싶습니다..ㅠㅠ
게임처럼
배경노래가 재생되는 메인액티비티에서 설명글 버튼 또는 게임시작버튼을 클릭해서 다른 액티비티로 가면 배경노래가 멈추고 다시 메인 액티비티에 가면 배경노래가 다시 처음부터 재생하게 하고 싶습니다...ㅠㅠ
하지만 지금은 배경음악이 재생되는 메인액티비티에서 설명글 버튼과 게임시작버튼을 클릭해서 다른 액티비티로 가면 배경노래가 멈추고 다시 메인 액티비티에 가면 배경노래가 아에 안나옵니다..ㅜㅠㅠ
그 방법을 몇일동안 붙잡고 구글과 GitHub에서 다양하게 알아봐서 해보아도 잘 안됩니다..ㅠㅠ
고수님..! 도와주시면 정말정말 감사합니다!!ㅠㅠ
============================================================
package com.example.qlrdk.gamebasic5;
import android.content.DialogInterface;
import android.content.Intent;
import android.media.MediaPlayer;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support.v7.app.AlertDialog;
import android.support.v7.app.AppCompatActivity;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widget.Button;
import android.widget.Toast;
public class Activity1 extends AppCompatActivity {
/*
* 배경음악을 위해서 MediaPlayer클래스를 사용한다.
* 본 예제에서는 배경 음악파일로 e.wav파일을 사용하기 위해 [raw] 폴더에 넣었다.
* */
// 1. MediaPlayer 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해 객체를 하나 만들고
// 객체 명을 backMusic으로 하였다.
MediaPlayer backMusic;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layout1);
Button b = (Button)findViewById(R.id.button01); // 게임 시작 버튼
Button a = (Button)findViewById(R.id.button02); // 게임 설명글 버튼
/*
* 2. create 메소드를 활용해서 [rew] 폴더에 있는 a.wav파일을 로드한다.
*
* 3. setLooping 메소드 안에 true 값을 넣으면 무한반복으로 재생이 되고 false 값을 넣으면
* 한번만 실행된다.
*
* 4. start() 메소드를 이용해서 배경음악을 재생하면 된다.
* */
backMusic = MediaPlayer.create(this,R.raw.e);
backMusic.setLooping(true); //노래를 무한반복으로 나오게하기 (true와 false로 조정 가능)
backMusic.start(); // 재생하기
b.setOnClickListener(new View.OnClickListener() {
public void onClick(View v) {
Intent intent = new Intent(Activity1.this,
com.example.qlrdk.gamebasic5.MainActivity.class);
startActivity(intent);
backMusic.stop();
// backMusic.release();
}
});
a.setOnClickListener(new View.OnClickListener() {
public void onClick(View v) {
Intent intent = new Intent(Activity1.this,
com.example.qlrdk.gamebasic5.Instruction.class);
startActivity(intent);
backMusic.stop();
// backMusic.release();
}
});
}
public void open(View view) {
//빌더 객체를 생성한다.
AlertDialog.Builder alertDialogBuilder = new AlertDialog.Builder(this);
alertDialogBuilder.setMessage("게임을 종료하겠습니까?"); // 대화 상자의 메시지 부분 설정
// 대화 상자의 "yes" 버튼 부분 설정
alertDialogBuilder.setPositiveButton("네",
new DialogInterface.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DialogInterface arg0, int arg1) {
Toast.makeText(Activity1.this,"게임이 종료되였습니다.",
Toast.LENGTH_LONG).show();
finish();
}
});
// 대화 상자의 "no" 버튼 부분 설정
alertDialogBuilder.setNegativeButton("아니요",
new DialogInterface.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DialogInterface dialog, int which) {
Toast.makeText(Activity1.this, "게임 종료를 취소하였습니다.",
Toast.LENGTH_LONG).show();
}
});
AlertDialog alertDialog = alertDialogBuilder.create(); // 알람창 객체 생성
alertDialog.show(); // 알림창 띄우기
}
// @Override
// protected void onPause() {
// super.onPause();
// backMusic.stop(this);
// }
// @Override
// protected void onResume() {
// backMusic.play(this, R.raw.e);
// super.onResume();
// }
// public void stopMusic()
// {
// backMusic.stop();
// backMusic.release();
// backMusic = null;
// }
//
// @Override
// public void onDestroy ()
// {
// super.onDestroy();
// if(backMusic != null)
// {
// try{
// backMusic.pause();
// backMusic.release();
// }finally {
// backMusic = null;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