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RecyclerView 질문좀 드리고싶습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정말 많이 알아보다가 도져히 감이 안잡혀서 질문을 드리게됐습니다.

현제 gridView를 사용해 카테고리처럼 만들어놨고요,

각각의 gridView를 클릭했을때 새로운 액티비티로 넘어가서

서로 다른 recyclerView의 list를 넣고싶습니다.

 

새로 넘어가는 액티비티와 recyclerview는 재사용하고

recyclerview의 list 내용만 바꾸고싶은데요,

감을 못잡겠습니다ㅠ

 

이렇게 하려는 경우 각가의 액티비티와 recyclerview를 다 따로 만들어야하는건가요?

아님 액티비티와 recyclerview를 재사용하면서 리스트만 바꿔서 가능한가요?

재사용해서 하려는 경우 어떻게 해야될까요..?ㅠ

(recyclerview는 구현해놓은 상태고 리스트에 들어가는 데이타는 values > string에 넣어서 사용중입니다)

첫째안전 (360 포인트) 님이 2019년 1월 10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그리드뷰에서 선택한 카테고리의 선택값에 따라 2버째 액티비티의 리사이클러뷰의 내용이 바뀌어야 한다는 말씀이신것이고, 각 카테고리별로 액티비티와 리사이클러뷰를 카테고리수만큼 만들어야 하느냐가 질문의 요지인듯한데요.

카테고리수 만큼 리사이클러뷰가 포함된 액티비티를 만들 필요가 없이, 1개만 있으면 되지요. 리사이클러뷰 구현코드를 찾아보시면 List객체를 어댑터 인자값으로 사용하는데, 이 List가 리사이클러뷰에 표현될 데이터들입니다. 액티비티1(그리드뷰 클릭) -> 액티비티2(리사이클러뷰가있는 액티비티) 이동할때 Intent로 어떤 카테고리를 선택했느냐 구분값을 같이 보내주셔서 그 값에따라 List객체의 값을 다르게 해주시면 리사이클러뷰1개로도 어떤 카테고리를 선택했느냐에따라 다른 리사이클러뷰가 표현되지요.
익명사용자 님이 2019년 1월 11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