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parse server 문의요~!~!~ push notification!!

0 추천

parse server는 자체 구축이 가능하고 push notification도 지원하는줄 알았는데 doc에서 보면 빨간 네모체 FCM을 통해서 보낸다?라고 되어있네요?

parse server도 결국에는 FCM을 통해야만 push가 되는 것인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안드큐 (860 포인트) 님이 2019년 1월 25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꼭 그런건 아닙니다,

전화를 아무리 걸어봐야, 수신측에서 받지 않으면 통화가 되지 않듯이,

서버에서 push 메세지를 보내는 것을 구현한것과 동시에 ,

폰에서 이 메세지를 읽어 갈 수 있는 부분을 구현해 줘야 합니다.

 

FCM 같은건 구글 playstore 쪽의 자체 service 가 동작하고 있다가,  푸시 메세지를 받아와서 어플로 notify  시켜 주기 때문에 폰에서 push 메세지를 받는 부분을 따로 구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자체 개발 push 서버의 경우 이게 어렵기 때문에   폰에서 listen 서버를 service로 띄워, 생성하신 서버의 push 메세지가 전송 될 경우 받아 처리하던지,  옵져버 패턴으로  push 메세지를 받아 처리를 하는 부분을 만들어 주셔야  push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예외 사항에 대해 대응이 간단하지 않기 때문에, 꼭 필요한 사항이 아니라면  FCM을 이용하시는게 좋으실 듯 합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9년 1월 25일 답변
안드큐님이 2019년 1월 28일 채택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