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고수님들 ㅜㅜ FCM 웹 푸쉬 메세지 질문입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만져보다가.. 혼자 심심풀이로 운영하는 웹페이지가 있어서 웹에 사용 해보니

파이어베이스에서 notification으로 메세지를 날리면 알람 뜨고 허용 누르는 창 까지 잘 나오는데..

알림을 허용 하시겠습니까? 허용안함 or 허용 이 멘트를.. 수정하거나 알림 단어 앞에 광고, 마케팅 수신 등으로 바꾸고 싶은데 방법이 없나요?? 문구 내용이 안바뀌네요..

 

제 웹에 들어오는 사람들한테 상품 소개를 한다거나 정보성 알림을 보내면서 비슷한 상품 추천도 해주고 그러려고 했는데 그냥 알림만 받으면 수신자가 스팸신고시 단순히 알림을 허용했지 광고 수신 동의 한거는 아니라고 한국인터넷정보진흥원(kisa)에서 걸고 넘어지면 벌금형 나온다고 하네요 벌금도 엄청 쌔고..

 

저거 문구를 바꿀수 있다거나 어떤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ㅜㅜ
johnoliver (120 포인트) 님이 2019년 3월 20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웹은 잘모르지만 FCM사용하는 기본구조는 비슷할것같은데요.

https://cionman.tistory.com/64 를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합니다.

알림 허용창은, 웹브라우저에서 푸시수신 권한획들을 위해 호출되는 알림이지, 서버에서 보낸 데이터들이 담긴 알림은 아니에요. 허용버튼을 눌러 권한을 획득한 이후에야 토큰이 발급되고 데이터들이 넘어와서 원하시는 데이터가 담긴 알림창을 띄울 수 있을듯 합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9년 3월 20일 답변
아하 답변 감사합니다! 메시지 내용에 대해서까지는 아니고 푸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권한이 생긴다고 보면 되겠군요!

메시지 내용을 엄청 신경 써야겠네요.. 잘못하면 스팸신고 처리 되면 벌금이 후덜덜 ㅜㅜ

상품 추천이나.. 박람회 정보, 쿠폰정보, 이벤트정보, 할인정보 이런건 괜찮을지 참.. 어렵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