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OpenGL ES 2.0] 도형이 그려지지가 않습니다..

0 추천
일단 화면 색상은 제대로 지정이 되는것으로 봐서 렌더러는 정상적으로 호출되는것 같구요.

도형 객체 내에서 drawOrder - 그리는 순서... 배열이나, color 배열이나, 정점 배열, 모두 정상적으로 셋팅이 됩니다.

shader도 program도 정상적으로 생성되는것 같구요...

비슷한 경험 있으신분 어떻게 해결 하셨나요 ㅠ

구글 예제로 몇번 테스트 해보고

라이브러리 형식으로 만들겠다고  수정하고 확장 좀 했는데 잘 안되네요

실행시켜보면 아무런 에러메세지 없이 동작하지만, draw가 안되네요.

혹시 draw method 내부에 문제가 있나 싶어서 Log 찍어봐도

원래 작성 해둔 정상작동 하는 소스랑 차이 없구요 ㅠㅠ
rhaps20 (6,010 포인트) 님이 2013년 7월 4일 질문

1개의 답변

+2 추천
 
채택된 답변
Frustum(혹은 ortho) 와 Lookat 값을 한번 확인해 보시겠어요?

영역이 clipping 되어서 안보이거나, 해당 객체가 x-y 좌표로만 구성되어 있고 z는 0일때 lookat의 값이

x혹은 y쪽에서 보는 방향으로 되어 있으면... 객체가 그려진것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3년 7월 4일 답변
rhaps20님이 2013년 7월 4일 채택됨
오...!!!!! 해결  했습니다 !! ㅠㅠ

LookAt 값을 원래 작성했던 소스 코드에서 복붙... 했더니 제대로 되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